cepiloth 2018. 8. 20. 09:2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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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문제


문제 설명


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4개의 점 중 3개의 좌표가 주어질 때,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구하려고 합니다. 점 3개의 좌표가 들어있는 배열 v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 단, 직사각형의 각 변은 x축, y축에 평행하며, 반드시 직사각형을 만들 수 있는 경우만 입력으로 주어집니다.



제한사항


v는 세 점의 좌표가 들어있는 2차원 배열입니다.

v의 각 원소는 점의 좌표를 나타내며, 좌표는 [x축 좌표, y축 좌표] 순으로 주어집니다.

좌표값은 1 이상 10억 이하의 자연수입니다.

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[x축 좌표, y축 좌표] 순으로 담아 return 해주세요.



입출력 예


v result


[[1, 4], [3, 4], [3, 10]] [1, 10]


[[1, 1], [2, 2], [1, 2]] [2, 1]


입출력 예 설명


입출력 예 #1


세 점이 [1, 4], [3, 4], [3, 10] 위치에 있을 때, [1, 10]에 점이 위치하면 직사각형이 됩니다.


입출력 예 #2


세 점이 [1, 1], [2, 2], [1, 2] 위치에 있을 때, [2, 1]에 점이 위치하면 직사각형이 됩니다.



2. 알고리즘

키워드 - 구현, XOR


3. 코드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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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ector<int> solution(vector<vector<int> > v) {
 
    int x1 = v[0][0];
    int x2 = v[1][0];
    int x3 = v[2][0];
    int x4 = 0;
 
    int y1 = v[0][1];
    int y2 = v[1][1];
    int y3 = v[2][1];
    int y4 = 0;
 
    if(x1 == x2) {
        x4 = x3;
    } else if (x1 == x3){
        x4 = x2;
    } else {
        x4 = x1;
    }
 
    if(y1 == y2) {
        y4 = y3;
    } else if (y1 == y3){
        y4 = y2;
    } else {
        y4 = y1;
    }
 
    vector<int> ans;
    ans.push_back(x4);
    ans.push_back(y4);
    return ans;
}
 
cs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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