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래머스(Programmers)
DrawRect
cepiloth
2018. 8. 20. 09:27
반응형
1. 문제
문제 설명
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4개의 점 중 3개의 좌표가 주어질 때,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구하려고 합니다. 점 3개의 좌표가 들어있는 배열 v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 단, 직사각형의 각 변은 x축, y축에 평행하며, 반드시 직사각형을 만들 수 있는 경우만 입력으로 주어집니다.
제한사항
v는 세 점의 좌표가 들어있는 2차원 배열입니다.
v의 각 원소는 점의 좌표를 나타내며, 좌표는 [x축 좌표, y축 좌표] 순으로 주어집니다.
좌표값은 1 이상 10억 이하의 자연수입니다.
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[x축 좌표, y축 좌표] 순으로 담아 return 해주세요.
입출력 예
v result
[[1, 4], [3, 4], [3, 10]] [1, 10]
[[1, 1], [2, 2], [1, 2]] [2, 1]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세 점이 [1, 4], [3, 4], [3, 10] 위치에 있을 때, [1, 10]에 점이 위치하면 직사각형이 됩니다.
입출력 예 #2
세 점이 [1, 1], [2, 2], [1, 2] 위치에 있을 때, [2, 1]에 점이 위치하면 직사각형이 됩니다.
2. 알고리즘
키워드 - 구현, XOR
3. 코드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| vector<int> solution(vector<vector<int> > v) { int x1 = v[0][0]; int x2 = v[1][0]; int x3 = v[2][0]; int x4 = 0; int y1 = v[0][1]; int y2 = v[1][1]; int y3 = v[2][1]; int y4 = 0; if(x1 == x2) { x4 = x3; } else if (x1 == x3){ x4 = x2; } else { x4 = x1; } if(y1 == y2) { y4 = y3; } else if (y1 == y3){ y4 = y2; } else { y4 = y1; } vector<int> ans; ans.push_back(x4); ans.push_back(y4); return ans; } | cs |
반응형